우수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공립대 ‘아너프로그램’ 도전

0
1816

박 원장의 ‘에듀 코칭’

“말해보라. 당신의 최종(대학) 선택은 무엇인가?”

결정의 기준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은 대학순위 전공과 여부 취업률 학자금 장학금 지역 집과의 거리 인종 비율 학교 크기 날씨 등 다양하다.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결정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고 조사해도(최종 대학 선택일) 5월 1일까지의 2개월은 결코 긴 시간이 아님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

미국에서도 전국의 인재들이 특정지역 특정대학에 몰리는 현상은 존재한다. 그렇기에 주 정부와 주립대학은 그들에게 최고 교육 기회와 자원을 투자해 최정예 인재들을 자신의 주로 영입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것이 바로 공립대학 속의 아이비리그 “Honors Program” 이다.

조지아 주립대의 Foundation Fellowship

최고의 교육 기회와 자원을 최정예 인재들에게 투자하는 대표적인 아너 프로그램 중 하나다. 무엇이 UGA-Foundation Fellowship을 특별하게 하는가?

UGA 펠로십 학생들은 평균 SAT 1545점, GPA 4.33, ACT 35를 가진 전국 1% 수준에 해당하는 우수한 학업 수행 능력을 갖춘 학생들로 이뤘다. 아이비 대학 합격자와 같은 수준의 학생들을 모아 조지아 주립대가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 기회를 비용에 연연하지 않고 아낌없이 쏟아부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이 프로그램을 통해 훌륭한 성공 결과를 만들어 낸 졸업생들이 있기에 UGA 펠로십이 1972년부터 지금까지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UGA-Foundation Fellowship의 혜택

① 4년 동안 총 15만7360달러 상당 전액 장학금 제공
② Honors 프로그램 학생들을 모아놓은 Myers Hall 특별기숙사와 주 7일 Meal Plan 제공
③ 타주 학생에게 이주에 필요한 거주 보조금 지원(1250달러 상당)
④ 펠로십 학생들이 함께 떠나는 봄방학 Travel Study(한국 일본 발리 코스타리카 모르코 등) 비용 3년간 지원(총 9900달러 상당)
⑤ 대학 1학년을 마친 학생을 대상으로 영국 옥스퍼드 대학 여름 유학 프로그램 전액 지원(8500달러 상당)
⑥ 전공이나 커리어 관련 경험 연구 인턴십을 위해 사용되는 타주 해외 여행비용 지원(9000달러 상당)
⑦ 연구 및 학술 회의 지원금(1750달러 상당)

총 20만 달러 가치의 장학금을 받는 것 이외에도 펠로십 학생들을 특별 강연과 지도 교수와 함께 책을 읽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지며 매년 2번의 연수를 받게 된다. 교수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과 수업 이수를 먼저 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특히 교수와 선배들이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아너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혜택 중 하나다.

UGA-Foundation Fellowship 지원 절차

① 최소 Unweighted GPA 3.9 와 SAT 1490 이상 (합격자 평균 학업은 GPA 4.3과 SAT 1545점이다)
② 10월 15일까지 Early Action으로 대학 지원 필요
③ 11월 1일까지 Foundation Fellowship 개별 지원서를 작성해 필요한 자료와 함께 접수한다.

이듬해 2월 말 최종 심사까지 올라온 50명의 학생은 인터뷰를 하고 3월 중순경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내 모든 학업적 성과와 그 외 나의 가치가 명문대학 입학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목표로 하는 것도 의미 있는 가치일 수 있다. 그런 학생들에겐 어쩌면 주립대가 최정예 인재들에게 제공하는 Honors Program이 큰 의미로 다가오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만약 내가 일궈낸 학업적 성과와 나의 가치를 대학 4년간 20만 달러 넘는 지원비로 실현되고 모든 학업적 기회에서 VIP 혜택으로 받을 수 있다면 나의 모든 노력이 보상받았다고 믿는 것도 의미 있는 가치가 될 수 있다.

제이 박 원장 / 라스베이거스 엘리트프렙
▶문의: (702)800-7577

www.elitepre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