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SAT는 취소! AP는 연기 고려중

0
3376

person writing on brown wooden table near white ceramic mug

VIP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LA중앙일보 교육섹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연화 부국장입니다.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로 모든 생활환경이 바뀌고 있습니다.

또 처음으로 한인타운에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뱅크오브호프 백오피스에서 근무하던 직원이라고 알려졌습니다. LA카운티 보건국은 남가주 전역에서 확진자가 나오는 만큼 가능한 외출을 줄이고 위생수칙을 따를 것을 조언했습니다.

한인타운서 확진자 나왔다

16일부터 대다수의 학교가 휴교하고 있습니다. 언제쯤 학교가 문을 열지 아직은 잘 모릅니다. 가주 교육부는 최소 2주를 예상하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 4주에서 8주까지도 가능합니다. 학부모들은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공지는 이메일로 도착하니 정기적으로 확인하세요. 가주 교육부가 규정하는 휴교 관련 규정을 알려드립니다.

휴교 최소 2주 예상…변동사항은 온라인 공지

고등학생을 둔 학부모들이 가장 염려하는 건 다가올 SAT 시험과 AP 시험입니다. 칼리지보드는 5월 시험을 취소했습니다. AP시험은 집에서 택하는 걸 고려 중입니다.

5월 SAT 취소 AP는 연기 고려

“긴 봄방학을 맞는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이 제공됩니다. 시험준비도 미리 하세요!”

게이트웨이아카데미 LA

온라인 수업은 왠지 모르게 집중력이 떨어져 귀에 쏙쏙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할 시기입니다. 가주 주립대인 UC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수업은 대학 수준의 강의를 제공합니다. 이번 기회에 알아보고 자녀에게 수강 기회를 주면 어떨까요?

UC스카우트 고교 고교 과정 인정

자녀와 집에 있는 동안 한식을 만들어 주면서 한국어 사랑을 돌아보게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교육섹션 칼럼니스트이자 한국어진흥재단 이사인 정정숙씨는 한식 속에도 한국 문화를 교육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교육 현장에서] 한식으로 깨닫는 한국어 사랑

휴교라고 놀 수 없습니다. 대입에 필요한 정보를 많이 알아두면 좋은 시간으로 삼아보세요. 대입 지원서 작성에 점수를 높여줄 경시대회 정보를 소개합니다.

전국·주 대항 대회에 도전하라

저는 다음주에도 좋은 뉴스로 찾아오겠습니다. 모두들 건강하고 안전하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