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협 뉴욕메트로지부, 수학·과학경시대회 20일 개최

0
345

뉴욕메트로지부, LG전자 후원
20일 세인트존스대학서 개최
코로나19 관련 지침 준수해야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뉴욕메트로지부가 주최하고 LG전자가 후원하는 ‘제28회 수학·과학 경시대회(KMSO 2021)’가 오는 20일 열린다.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 과학경시대회만 온라인으로 열렸지만, 올해는 예년처럼 현장에서 진행된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뉴욕메트로지부 홈페이지



KSEA는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퀸즈 세인트존스대학에서 경시대회가 열린다”며 “과학 경시대회 참가대상은 2~12학년, 수학 경시대회 참가대상은 4~11학년”이라고 밝혔다. 과학 경시대회는 제너럴·스페셜 두 개 분야로 나눠 열린다. 수학의 경우 변별력을 강화하기 위해 단답형 주관식 문제 비율을 높일 예정이다. 다만 난이도가 높은 만큼 시험 결과는 상대평가로 진행한다.  

2·3학년은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상이 주어지고, 다른 학년별 상위 3명의 입상자 그리고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후원사에서 제공하는 장학금과 상장 등이 수여된다. 그 외에도 참가자 전원은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경시대회 결과는 대회 후 2주 이내에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와 같이 올해도 최우수 학생에게 LG 특별상을 수상하며, 또다른 특별상으로는 뉴욕총영사관상·뉴욕시장상·세인트존스대학 총장상·KSEA 총장상 등이 있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https://kseany.org/kmso/registration/)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모든 참가자와 동반자는 뉴욕시와 세인트존스대학이 요구하는 코로나19 관련 주의사항을 따라야 한다. 대학 내에서 모든 사람들은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하고, 백신 예방접종이 가능한 12세 이상의 모든 방문자는 백신접종 증명서를 보여줘야 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이메일(kmso@kseany.org)로 하면 된다.

KSEA 측은 “올해 KMSO도 KSEA가 한인사회에 더 많은 봉사와 공헌을 할 수 있는 풍성한 대회가 되리라 생각한다”며 “많은 학생들이 이 대회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 “작년에 큰 호응을 얻었던 과학 전문가들과의 간담회를 확대해 오전·오후 두 가지 다른 섹션으로 나눠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은별 기자 kim.eb@koreadailyn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