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경기여고 동문 장학생 모집…내달 15일까지 접수 20명 선발

0
113

1인당 2천불씩…7월10일 발표

왼쪽부터 최은희 경운회 재무임원, 고영이 경운회 부회장, 최미길 경운회 회장, 정희님 경기재단 이사장, 신순희 경기재단 총무, 이현숙 경기재단 총무가 본사를 내방했다.

남가주 경기여고 동문회인 경운회(회장 최미길) 산하 경기재단(이사장 정희님)이 차세대 한인 인재를 지원하고자 장학생 선발에 나선다.

경기재단은 남가주 지역 내 경기여고 동문 자녀 및 한인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15일까지 장학생을 모집한다. 총 20명의 학생이 선발될 예정이며 선발된 장학생은 각 2000달러씩 장학금을 받게 된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해 정희님 경기재단 이사장은 “많은 한인 학생들이 주류 사회에 나가는데 도움이 되고 한인 인재 육성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장학생들이 도움을 받은 만큼 또 도움을 베풀 수 있는 사람들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장학생 선발 신청은 경기재단 웹사이트(kyunggialum.wixsite.com/foundation)를 통해 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미국 내 4년제 대학교에 2024년 가을학기 등록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영주권, 시민권, 다카(DACA) 신분이어야 한다. 또 지원자의 주소지가 프레즈노와 샌디에이고 사이 남가주 지역이어야 한다.

이후 심사를 거쳐 7월 10일 선발된 장학생을 발표할 예정이며 8월 3일 용수산에서 수여식이 오찬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50년의 역사를 가진 경운회는 7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있다. 경운회 측은 선후배 오찬회, 가을 야유회, 송년 파티 등 친목 활동뿐만 아니라 사회 후원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산하에 합창단, 골프회, 무용부를 둬 활발히 활동할 계획이다. 지난 1월 20일 선임된 최미길 신임 회장은 “50년 동안 지속한 동창회의 전통에 자부심을 느끼고 전통을 계승해나갈 것”이라며 “책임감을 느끼고 최선을 다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장학금 문의:(213)280-8775 ▶경운회 문의:(951)990-3160

김경준 기자 kim.kyeongjun1@korea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