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의 미술학위에 관한 이해와 선택의 길

0
548
출처: canva

매년 대학 입시 시즌이 돌아오면, 학생과 부모님들 사이에서 미술학위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제기됩니다. 특히, 학위 명칭과 그 차이에 대해 혼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대학에서는 다양한 전공 과정을 이수하고 그에 따른 학위를 수여합니다. 여기에는 2년제와 4년제, 그리고 학사, 석사, 박사 등의 학위가 포함됩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혼동이 되기 쉬운 4년제 대학의 학사 학위인 BA(Bachelor of Arts)와 BFA(Bachelor of Fine Arts)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BA는 주로 인문학 전공 분야에서 수여되는 학사 학위입니다. 반면, BFA는 아트 컬리지와 미술 전공 분야에서 수여되는 학위로, 이 둘의 주된 차이는 실기 및 교양 과목 이수 학점에 있습니다. BA 과정은 실기보다 교양 과목의 비중이 더 높은 반면, BFA 과정은 미술 실기 관련 과목 이수가 많습니다.

미술 전공으로 BFA를 취득한 학생들은 대게 학사 졸업 후 MFA(Master of Fine Arts) 과정을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BFA 학생들은 약 65-70%의 수업을 미술 분야에서 이수하며, 나머지는 다른 분야의 선택 과목을 공부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미술 분야 내에서 보다 세부적인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FA는 미술의 전문화를 목표로 하며, 이 학위는 미술 전문 대학과 종합 대학의 예술 단과대학에서 수여됩니다.

반면, BA는 기초 이론과 미술의 전반적인 영역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합니다. 이 학위는 학생들에게 미술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제공하며, 해당 분야에서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2년제 대학에서는 AA(Associate in Arts) 학위를 수여합니다. 이는 2년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주로 제공되며, 학생들이 학문적 기초를 다지고 향후 학사 학위 과정으로의 진학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 대학에서 제공되는 학위 프로그램은 개인의 목표와 진로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열정과 목표를 잘 살피고,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술 교육의 길은 다양하며, 각 학위는 그만의 독특한 장점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Ellie Bae /인아트 원장
▶문의: 323-889-9900
www.inarteduc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