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대입 정책의 많은 변화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특히 올해 소수우대 정책의 폐지로 대학은 입학에 필요한 새로운 내용을 지원자에게 제시할 것입니다.
입시 준비를 해야 하는 학생들은 입시 변화 내용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대학이 왜 변화하고 무엇을 바라는지를 알아내야 합니다. 대학이 지원자에게 요구하는 추가사항 파악을 준비의 첫 시작으로 정해야 할 것입니다.
미대 입시도 크게 변화되었고 요구하는 사항들이 바뀐 부분이 많습니다.
대학마다 포토폴리오의 원하는 사항을 변화된 시대에 맞게 다시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트폴리오를 넣는 방식도 예전과 달라지는 대학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에게 인기 있는 아이비리그의 코넬 대학 같은 경우 작년까지 포트폴리오 작품 개수로 20개만을 원했는데 올해부터는 학생들이 답하고 만들어야 하는 새로운 6개의 질문 세트를 만들었습니다.
대학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질문과 포트폴리오 요건은 대학이 학생의 창의적인 사고 과정과 질문에 대한 접근 방식을 파악하고자 하는 변화의 예입니다. 대학은 학생이 그림을 얼마나 잘 그렸나를 보는 대신 학생의 사고 과정과 작품에서 이야기하고 공유하고자 하는 의미에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대학은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 그리고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작품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학생을 선택할 것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차분히 성실히 실행하고 발전 시키고 꾸준히 성장한다면 어떤 변화가 와도 그 시대가 원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Ellie Bae /인아트 원장
▶문의: 323-889-9900
www.inarteduc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