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서버브 공립학군 미국 최고 수준…Niche 순위 발표

0
298

[Chicago] 입력 2024.04.01 13:26

최고 공립학군 20곳에 5곳 포함 ‘최다’

(사진=니치(Niche) 웹사이트 캡처)

시카고 서버브 지역 공립학군이 미국 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됐다.  

교육전문평가업체 ‘니치'(Niche)는 최근 ‘2024 미국 최고의 공립학군'(Best Public Schools in America) 순위를 발표했다.  

니치는 연방 교육부, 센서스국, 국립 교육 통계 센터 등의 데이터와 수백만 건의 학부모 리뷰 등을 종합해서 각 학군의 점수와 등급을 매겼는데 니치는 훌륭한 공립 교육 환경을 찾으려는 학부모들에게 가능한 한 서버브서부터 조사할 것을 권고했다.  

니치는 2024 미국에서의 최고 공립 학군을 보유한 지역으로 뉴욕 시의 서버브 스카스데일을 선정했다. 스카스데일은 평균 주택 가격은 161만 달러로 높았지만 공립학교와 가족 친화적인 환경 등에서 A+ 등급을 받았다.  

스카스데일에 이어 웨스트 레이크 힐스(텍사스 주 오스틴 서버브), 롤링우드(텍사스 주 오스틴 서버브), 롱 그로브(시카고 북서 서버브), 링컨샤이어(시카고 북 서버브), 루즈벨트(뉴저지 몬모스 카운티), 데본(필라델피아 서버브), 버윈(필라델피아 서버브), 체스터브룩(필라델피아 서버브), 그리고 버팔로 그로브(시카고 북 서버브) 등이 2위부터 10위까지를 차지했다.  

시카고 일원에서 무려 3곳(롱그로브, 링컨샤이어, 버팔로 그로브)이 탑10에 포함된 것이다.  

탑 11부터 20위까지는 우드버리(뉴욕 서버브), 렉싱턴(보스턴 서버브), 시오셋(뉴욕 서버브), 래드너 타운십(필라델피아 서버브), 힌스데일(시카고 서 서버브), 페어뱅크 랜치(샌디에고 서버브), 랜초 산타페(샌디에고 서버브), 델 마(샌디에이고 서버브), 클래렌돈 힐스(시카고 서 서버브), 로스 알토스 힐스(산호세 서버브) 등이 올랐는데 시카고 일원 2곳(힌스데일, 클래렌돈 힐스)이 포함됐다.  

상위 20위권까지 모두 5곳의 서버브가 포함된 시카고는 필라델피아(4곳), 뉴욕•샌디에이고(이상 3곳)를 제치고 최고의 공립학군을 가진 지역으로 평가됐다. 

Kevin Rho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