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중앙일보 학생기자 모집(25일 마감)

0
1434

고등부(26기), 중등부(8기) 선발
진학 학년 기준 7~12학년 대상

과외활동과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

중앙일보가 제26기 고등학생 학생기자(J Student Reporters) 및 8기 중학생 학생기자를 모집합니다.

중앙일보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제26기 고등학생 학생기자 (J Student Reporters JSR) 및 8기 중학생 학생기자를 모집한다. JSR은 한인 2세들이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꾸준한 글쓰기를 통해 리더십과 창의적 사고 팀워크 등을 강조하는 중ㆍ고등학생 대상 저널리즘 프로그램이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는 과외활동뿐만 아니라 학습 능력 향상에도 도움되어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중앙일보 교육연구소의 저널리즘 전문인력이 직접 그룹 리더 역할 담당할 학생기자 에디터ㆍ부에디터와 일반 학생기자를 관리하고 지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학생기자들은 커뮤니티 및 학교와 자신이 속한 봉사단체 활동 소식 제반 사회 이슈를 기사로 작성하면서 에세이 실력을 키울 뿐 아니라 비판적 사고와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다.

학생기자가 매월 제출한 기사문 중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사는 중앙일보 교육신문 ‘에듀브리지플러스’ 지면과 JSR 웹사이트(www.jstudentboard.com)에 게재된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전 미주 학생뿐만 아니라 해외 학생들도 참여 가능하다.

▶활동기간: 2021년 7월~12월 (6개월간)

▶지원대상: 중ㆍ고생 (진학 학년 기준)

▶지원서류:

– 신입: 지원서, 자기소개서, 사진

– 기존: 지원서

– 에디터: 지원서, 추천서

▶지원방법: 웹사이트(www.jstudentboard.com/join-jsr)에서 온라인 신청 혹은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발송

– 주소: Education Department, 690 Wilshire Place, Los Angeles, CA 90005

– 이메일: jstudentboard@gmail.com

▶신청마감: 6월 25일(토)

▶동영상 오리엔테이션: 7월 3일(토요일)

▶참가비: 고등부 신입 400달러, 기존 300달러 / 중등부 신입 250달러, 기존 200달러 (독자 자녀 50달러 할인)

▶문의: (213) 368-2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