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지원서가 합격될까?” 달라진 심사방식 공개

0
791

미리보는 중앙일보 온라인 칼리지페어
리사 프레즈콥 UC샌타바버러 입학국장
주류사회 인정한 교육사업가 등 출연
웹사이트·유튜브서 생중계…경품 추첨도

“SAT 점수 제출할까”…칼리지페어서 답 찾아라

제2차 중앙일보 온라인 칼리지페어가 오는 10일(토) 오전 10시부터 미 전역에 생중계된다.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온라인 칼리지페어는 코로나19팬데믹으로 대입 정책이 대대적으로 변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관심에 맞춰 스피커와 발표 내용을 준비했다.

특히 학부모와 학생들이 원하는 UC 캠퍼스와 아이비리그 대학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소개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초청했다. 2차 온라인 칼리지페어 스케줄과 스피커들을 안내한다.

리사 프레즈콥 UC 샌타바버러 입학국장

◆기조 연사에 UC 입학국장

2차 온라인 칼리지페어 키노트 스피커로 UC샌타바버러리사 프레즈콥 입학국장이 참여한다. 강연 주제는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바뀌는 UC 입학 전형과 준비’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궁금증을 직접 질문하고 들을 기회가 생겼다.

프레즈콥 입학국장은 “지난 35년간 대입을 담당했지만 올해만큼 혼란스러웠던 적이 없었다”며 달라진 UC의 새 대입정책을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대입점수인 SAT나 ACT 점수 채택을 필수에서 선택항목을 변경한 후의 심사 적용 과정 등 가장 최신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다.

◆아이비리그 진학 전문가

크리스토퍼 임 커맨드 에듀케이션 대표

하버드, 예일 등 아이비리그와 톱 명문 사립대 진학에 도움 줄 특별 초청 강사로 크리스토퍼 임 커맨드에듀케이션 대표가 나선다. 예일대를 졸업한 임 대표는 포브스지의 ‘30세 이하 교육 리더 30인’, 피플매거진 ‘우리 곁의 영웅’ 등에 선정된 미 주류사회에서 인정받고 있는 젊은 교육사업가다.

이번 강의 주제는 ‘팬데믹 시대, 전문가가 전하는 아이비리그 입학을 위한 조언’으로, GPA 점수가 3.8임에도 불구하고 예일대를 입학하게 된 본인의 경험과 다수의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합격 비결을 알려줄 예정이다.

◆명문대 합격 지원서 분석가

1차 온라인 칼리지페어에 출연했던 제니 위클리 어드미션 매스터즈 수석 컨설턴트가 이번에도 출연해 합격자 지원서를 분석해준다. 위클리 컨설턴트는 “명문 사립대는 특정 학생만 진학하는 곳이 아니라 평범한 학생들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때문에 지원서를 준비하면서 중점적으로 준비할 내용을 영어와 한국어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한인 학부모 대상 전략 특강

중앙일보 교육기자 출신인 김소영 게이트웨이 아카데미(LA) 원장이 한인 학부모들을 위한 한국어 세미나를 진행한다.

‘팬데믹 시대에 맞는 UC 및 사립대 맞춤 지원서 작성법’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 시간에는 현시기에 SAT 응시와 AP 시험점수 비중, 온라인 수업 이후 GPA 변별력, 달라진 대입 심사방식, 대학이 원하는 과외활동, 대입지원서를 돋보이게 하는 방법 등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영어가 자유롭지 않은 한인 학부모들은 세미나가 끝나면 모국어인 한국어로 편안하게 질문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에게 푸짐한 경품

2차 온라인 칼리지페어는 1차 때보다 더 푸짐한 상품이 마련돼 있다. 이날 나눠줄 경품은 맥북 프로 노트북, MS 서피스 프로, 아이패드 미니 등 100개 넘는다. 경품 추첨은 칼리지페어 진행자가 세미나가 열리는 중간마다 즉석에서 발표한다. 추첨에 사용할 참가 번호는 사전 등록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발송된다. 2차 온라인 칼리지페어를 준비하고 있는 정기우 교육연구소장은 “사전 등록자에게는 경품 추첨에 사용될 참가 번호가 자동을 발송되고 있다”며 “만일 등록을 했는데도 경품추첨 참가 번호를 받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다시 신청하거나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어 동시 통역 서비스 제공

키노트 스피커와 초청 강사가 출연하는 오전 세미나에 한국어 동시통역 서비스가 제공된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세미나에 한국어 동시통역 서비스가 제공되는 건 처음인 만큼 영어 구사가 2세 자녀들만큼 완벽하지 않은 한인 학부모들이 내용을 이해하고 대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단, 한국어 음성 청취는 새로운 유튜브 창(Tap)에서 검색어 ‘j Digital 채널’을 입력한 후 접속해야 가능하다. 칼리지페어와 ‘j Digital 채널’ 두 개의 유튜브 창을 동시에 오픈한 상태에서 시청해야 한다.

▶일시: 10월 10일(토) 오전 10시부터(서부시간 기준)

▶사전등록: http://bit.ly/KDeducation

▶홈페이지: www.EduBridgePlus.com/education

▶문의: 중앙일보 교육연구소 (213) 368-2518

▶후원: 맥도널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