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온 가족 함께 영화의 밤 보내세요

0
541

학부모교실 l 넷플릭스 추천 가족영화

자녀의 여름방학이 중반에 접어들었다. 방학이기 때문에 자녀와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정작 각종 캠프 프로그램 보충수업 과외활동 등이 우선순위가 되어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은 뒤로 밀리게 된다. 다 함께 시간을 내서 여름휴가를 떠나고 싶어도 여러 가지 상황으로 휴가를 떠나지 못하고 있는 가족들도 많다. 자녀의 교육을 위해 학업적으로 알찬 방학을 보내도록 적극 도와야 하지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도 반드시 필요하다. 거창한 휴가계획이나 여행계획도 좋지만 당장에 자녀와 함께 저녁식사 후 TV 앞으로 모여서 함께 시청하는 영화의 밤(Movie Night)도 다른 계획 못지 않게 근사한 가족간의 시간이 될 수 있다. 여름방학 어떻게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질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디지털 정보업체 ‘디지털트렌드’는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소개한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4개의 가족 영화를 정리했다.

자녀 바쁜 학업 중 휴식 제공
영화 통해 가족의 의미 되새겨

아직 여름방학 가족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오늘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가족 영화의 밤을 추천한다.

The Karate Kid (1984)

넷플릭스가 자체적으로 콘텐트를 제작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최신작 ‘코브라 카이'(Cobra Kai)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코브라 카이의 전신격에 해당하는 ‘가라테 키드’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엄마와 함께 남가주로 이사 온 뒤 학교에서 코브라 카이라는 일진 조직에게 괴롭힘을 당하다가 같은 아파트에 사는 무예 스승을 만나 훈련을 통해 괴롭힘을 이겨낸다는 내용이다. 영화평론매체 ‘로튼토마토스'(Rotten Tomatoes)에서 84%라는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상영시간은 126분이다. 전체관람등급(PG)으로 온 가족이 시청 가능하다.

The Mitchells vs. The Machines (2021)

지난 4월 말 넷플릭스에서 개봉된 신작 애니메이션이다. 아버지 릭이 최근 사이가 소원해진 딸 케이티의 대학 진학을 앞두고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가족 대륙 횡단 여행을 제안하기에 이른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로봇들이 세계를 점령하게 되고 미첼 가족은 얼떨결에 세상을 구원하게 되며 부모와 자녀 사이에서 생기는 세대 차이도 함께 극복해 나가는 유쾌한 스토리이다. 로튼토마토스 평점 98%를 받았으며 상영시간은 114분이다. 전체관람등급(PG)으로 온 가족이 시청 가능하다.

Benji (2018)

1974년에 개봉한 벤지를 넷플릭스에서 리부트하여 새롭게 제작한 영화이다. 이야기는 주인공 유기견 벤지가 가족간의 불화로 아픔을 겪고 있는 소년 카터와 동생 프랭키를 만나 시작된다. 유기견이지만 벤지에게 친절함을 베푼 카터와 프랭키와 함께하던 중 카터와 프랭키가 강도들에게 납치를 당하게 된다. 벤지가 두 남매 구출에 활약에 기여하는 모습을 통해 반려견과 소년의 우정 그리고 가족애를 표현하는 줄거리이다. 로튼토마토스 평점 60%를 받았으며 상영시간은 114분이다. 전체관람등급(PG)이다.

The Willoughbys (2020)

2008년에 출간된 미국동화 ‘윌러비 가족’을 원작으로 한 에니메이션이다. 오랜 전통을 이어오는 윌러비 가문의 집에서 살고 있는 윌러비 가족이지만 엄마와 아빠의 사이가 너무 좋은 나머지 팀 제인 바나비 쌍둥이 등 4 자매에게 무관심한 가족의 모습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4자매는 부모가 없는 고아가 된다면 행복하고 멋진 삶을 살 수 있을거란 생각에 부모를 여행 보내고 자신들은 보모에 맡겨지며 예상치 못한 상황들 속에서 가족의 의미를 찾는 영화이다. 자녀들 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큰 울림을 줄 수 있는 영화이다. 로튼토마토스 평점 90%를 받았으며 상영시간은 92분이다. 전체관람등급(PG)이다.

이균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