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권자 한인 대학.대학원생 대상
24일 접수 마감, 장학금 최대 3000불
‘어퍼머티브 액션’ 주제 에세이 필요
케이리앤리 패밀리 장학재단(Kaylee & Lee Family Foundation)이 제4회 장학생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미국에서 4년제 대학·대학원을 다니는 한국계 미국인(시민권자) 재학생이다.
제출서류는 신청서·재학증명서·성적증명서·교수 또는 교사 추천서(1부)·이력서·소득세 신고서·에세이(영어)·증명사진 등이다.
에세이 주제는 ‘어퍼미티브 액션’이다. 1200~1500자로 최근 연방 대법원에서 소송이 진행 중인 어퍼머티브 액션 폐지와 관련 찬성 또는 반대 입장과 이유를 설명하면 된다. 또 에세이에서 어퍼머티브 액션 폐지가 미국 내 아시안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대학 내 다양성을 증진하고 차별에 맞서기 위한 해결방안, 레거시 제도, 부정 입학 스캔들(Varsity Blue Scandal) 등 대입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포함해야 한다.
장학금 액수는 개인당 최대 3000달러며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24일까지다. 장학생 최종합격자는 1월 2일 개인적으로 공지한다. 신청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장학생 신청 웹사이트 (kayleefoundation.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장학생 신청서는 e메일(KayLee@KayLeefoundation.org)로 제출해야 한다.
심종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