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오는 28일까지 장학생 모집

민주평통 장학생 포스터
민주평통 장학생 포스터

민주평통 장학생 포스터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애틀랜타 협의회(회장 김형률)가 오는 28일까지 장학생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한인 고등학생, 대학생, 한인 입양인, 6.25 참전용사 후손이며, 부모 또는 조부모 중 한 명이 한인인 경우도 포함된다.  

자격 요건으로 현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재학생 △올바른 통일관과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고 있는 학생 누적학점(Cumulative GPA)이 3.0 이상인 학생 시상식에 참가할 수 있는 학생이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1부(bit.ly/3uuYYkg) 원본 성적표 1부 입상 실적, 특별활동, 봉사활동, 리더십 등을 알 수 있는 이력서 1부 재학 증명서 1부 (대학, 대학원 진학 예정자의 경우 진학 관련 증빙서류 제출) 에세이 2부다.  

에세이 하나는 자기소개서 및 자기발전계획서이며, 다른 하나는 ‘차세대가 만들어 나가는 통일’이라는 주제로 써야 한다. 에세이는 한글, 영문 모두 가능하며, 평화통일 에세이는 총점의 35%가 반영된다.  

학업 성적이 30%, 자기소개서가 15%, 이력서가 15%가 반영되고, 평통대회입상자에게는 5% 가산점이 붙는다.  

서류 접수는 협의회 이메일(puac.gl@gmail.com) 또는 협의회 사무실(The Peaceful Unification Advisory Council – ATL Chapter: 2180 Satellite Blvd. Ste. 400, Duluth, GA 30097)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심사내용은 공개되지 않으나 우수 통일 에세이는 추후 언론 등 외부에 공개될 수 있다.  

협의회에 따르면 학생 10~12명 정도를 선발하며, 한 학생당 1000달러가량의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문의=678-770-1227(박사라 부간사) 

윤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