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클럽활동 참여…전공 연계해 신중히 선택해야

0
1813

에듀 포스팅

전공별 교내 클럽활동

학생들이 학교로 돌아가 반갑고 설레는 마음도 잠시 자신의 스케줄을 다시 재점검할 수 있는 기간이 끝나고 있다. 이제는 학교 클럽활동을 선택해 참여하는 시기다. 학교마다 클럽 데이가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클럽에 참여하거나 관심 있는 클럽활동이 없다면 새로운 클럽을 학교에서 만들어 참여할 수 있는 시기이다.

학생들이 고교 4년 동안의 모든 활동을 입학사정관이 리뷰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단 7분 정도로 짧다. 4년의 노력을 좀 더 잘 전달하기 위해선 지원서에 전공과 연계성 있는 테마에 맞춰 특별활동과 클럽활동 등에 참여한다면 더욱 자신의 관심사와 열정 등을 쉽게 표출할 수 있다. 따라서 이 시기에 참여하는 교내 클럽활동 선택에 좀 더 신중히 생각하고 선정하는 것이 좋다.

만약 학교에 자신이 원하는 클럽이 없다면 클럽을 창단해 보자. 먼저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에 앞으로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에 자세한 계획을 세우고 카운슬러와 의논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Biology Olympiad 클럽을 창단할 경우 멘토가 되어줄 수 있는 선생님께 부탁한다면 코치가 되어 대회 준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대회에 참가할 경우 신청 비용을 대부분 학교가 지불하지만 학생이 만약 펀드레이징으로 비용을 부담한다면 학생에게 더 큰 의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후에 칼러지 에세이에 학생의 열정과 리더십을 한꺼번에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공별 교내활동과 개인적인 활동들

-Technology Computers Coding Club Robotics Computer Olympiad Cyber Patriot: 컴퓨터 사이언스 전공 또는 엔지니어링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 참여하면 좋은 클럽활동들이다. 직접 대회를 준비해 결과를 낸다면 더욱 의미가 깊은 클럽활동이 될 수 있겠다. 만약 학생이 학교 내에서 할 수 없다면 자신이 개인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른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는 활동도 독창적이며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활동이다.

-STEM Academic Decathlon Science bowl Science Olympiad: 수학 과학 등을 잘하는 학생으로 STEM에 연관된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좋은 클럽활동들이다. 만약 학교에 학력 경시대회가 있다면 참여하는 것이 좋겠고 나아가 자신의 학교가 우수한 성적을 받는다면 대학입시에 많은 도움이 된다.

-DECA FBLA(Future Business Leaders of America): 앞으로 사업가로 대성할 꿈이 있으며 대학 전공도 비즈니스를 전공할 학생이라면 이런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이 두 클럽활동은 단순히 클럽활동이 아니라 각 학교별 대회에 참가해 좋은 결과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돋보이는 클럽활동이 될 수 있다.

-MUN Mock Trial Speech & Debate Political Club Fundraising Associated Student body(ASB): 정치 경제에 관심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클럽니다. 단순 클럽활동보다는 대회 위주의 활동이기 때문에 결과에 따라 많은 경험과 입시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학생회에 참여할 수 있는 ASB는 높은 학생의 리더십을 나나 낼 수 있는 수준 높은 활동이며 학교 밖에서는 개인적인 정치 단체에 참여하는 것도 의미 있는 활동이 될 수 있겠다.

-Journalism Writing Club: 학생이 이런 클럽에 참여한다는 것은 글쓰기를 좋아해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클럽을 통하여 글쓰기 대회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저널리즘 같은 활동들은 실제로 학교 신문 발행에 관련 있기 때문에 글 쓰는 일들이 많아서 대학 입시 때 큰 비중으로 인정되는 활동이기 때문에 참여하는 것이 좋겠지만 학생의 스케줄과 맞아야 할 수 있기에 고려해야 할 점이 많다.

-Heal the Bay Club Environmental Awareness Eco Club Gardening Club: 클럽 이름을 통하여 이미 알 수 있겠지만 학생의 관심이 지구 환경에 있는 학생들이 모여 어떤 방법으로든 에너지를 절약하고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의논하는 미래를 염려하는 학생들의 모임이며 이런 단체를 통하여 학생들이 실제로 학교의 특정 시스템을 바꾼다든지 리사이클링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해 만든다든지의 노력으로 충분히 학생의 관심사와 리더십을 표방할 수 있는 활동들이다.

▶문의: (323)933-0909

수 변 원장 / 보스턴 에듀케이션

www.Thebostoneduc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