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회 중앙 학생미술공모전… 6월11일 마감임박!!!

1
3820

대회 홈페이지: Artcontest.koreadaily.com

2020 제39회 중앙일보 학생미술공모전 ‘Bank of Hope’ 대상 김유나 학생의 작품 ‘Horrific Symphony’

뱅크오브호프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중앙일보와 M&L Hong 파운데이션이 공동 주최하는 학생미술공모전 작품접수가 5월 3일부터 시작된다. 1980년 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올해 40회를 맞이하는 중앙일보 학생미술공모전은 이를 기념하여 두 가지의 큰 변화를 단행했다.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학생미술공모전은 LA지역뿐만 아니라 전 미주 학생이 참가하는 커뮤니티 최고 권위의 미술축제이다. 기존에는 실제 작품을 직접 또는 우편을 통해 중앙일보에 출품하여 대회 종료 후 돌려받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참가접수부터 작품 출품 심사 수상자 발표 등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작품을 직접 출품하지 않고 집에서 작품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참가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LA와 OC지역 등 남가주뿐만 아니라 타 주에서도 쉽게 공모전에 참여가 가능하다.

역대 최대 시상 규모

40회를 맞이해 수상자 인원 및 장학금 규모를 확대해 역대 최대 규모로 대회를 진행한다. 총 상금 규모를 9000달러로 확대하고 수상자도 작년 117명에서 187명으로 늘렸다. 수상 총원을 늘려 미래의 예술가로 성장할 학생에게 동기부여 및 대학입시에 도움이 되는 수상의 기회를 더 확대했다. 대상 2명에게는 각 1000달러의 장학금과 트로피를 수여하고 뱅크오브호프 행장상 M&L Hong 재단상 중앙일보 사장상 가작 장려상 등 본상 수상자들에게는 수상 내용에 따라 장학금 트로피 메달 상장 등을 수여한다.

온라인 참가접수 및 작품 업로드 방식 등 변경된 대회운영 방식은 대회 홈페이지 (artcontest.koreadaily.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회개요

▶참가부문: 유치부(프리스쿨~킨더가튼) 초등부 저(1~2학년)

초등부 고(3~5학년) 중등부(6~8학년) 고등부(9~12학년)

▶작품종류: 크레파스화 수채화 드로잉 컴퓨터 그래픽 유화

▶작품주제: 자유

▶작품마감: 6월 11일(금)

▶작품접수: artcontest.koreadaily.com

▶참가비: 1인당 20달러

▶후원: 중앙일보 비영리단체 Happy Village

▶문의: 중앙일보 교육연구소 (213)368-2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