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학 유학을 위한 가이드북 발간

2024~25 유학박람회 대학 총정리 

LA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이 한국 대학 유학을 꿈꾸는 학생을 위한 ‘2024~25 한국 유학박람회 참가 대학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번 가이드북은 2024년과 2025년 LA 지역에서 개최한 한국 유학박람회 참가 대학의 최신 진학정보를 종합한 자료 모음이다. 학생들은 한국 대학 유학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책 한 권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학 가이드북에는 ‘KAIST, 고려대, 강원대, 이화여대’ 등 18개 주요 대학의 정보를 담았다. 이밖에 대학별 ▶우수 전공 분야 ▶학사, 석사, 박사 과정별 입학 정보 ▶여름·겨울방학 단기 과정 ▶한국어 과정 ▶외국인 장학금 제도 ▶기숙사 ▶담당자 연락처 등을 알 수 있다. 

또한 ‘한국 유학 5단계 가이드’를 수록해 ▶전공 및 대학 탐색 ▶입학 요건 확인 ▶지원 서류 준비 ▶비자 신청 절차 ▶생활 적응 등 유학 준비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한다. 

한국교육원 측은 “한국 유학은 합리적인 등록금 대비 높은 교육 수준, 다양한 장학금 제도,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한국어-영어 병행 교육이 가능한 글로벌 학문 환경을 제공한다”며 외국인 학생 지원을 독려했다. 

한국교육원은 가이드북을 각 지역 칼리지 페어 현장에 배포할 예정이다. 웹사이트(www.kecla.org)에 접속하면 PDF 파일도 내려받을 수 있다.

강전훈 한국교육원장은 “한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이 가이드북을 통해 보다 쉽게 한국 대학의 정보를 얻고, 자신에게 맞는 전공과 학교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한국 유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료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재 기자 kim.ian@korea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