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바뀌는 AP스칼러 종류

0
2615

VIP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LA중앙일보 교육섹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연화 부국장입니다. 

‘AP 스칼러 어워드’는 AP시험을 치른 학생들 중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들을 인증하는 상입니다. 3개 이상 시험에서 3점 이상을 받은 학생들은 받을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에서 올해 이상을 받은 학생은 4만 명이 넘습니다. 또 주를 대표해 가장 우수한 학생 2명에게 주는 스테이트 어워드와 전국 대표로 받는 내셔널 어워드는 그만큼 더 실력이 뛰어나다고 인정을 받습니다. 아쉽게도 스테이트와 내셔널 AP 스칼러가 내년부터 없어집니다. 새로 변경되는 수상 기록을 알아봤습니다.
AP스칼러 어떻게 바뀌나 

이달 말로 가주 주립대(UC/캘스테이트) 지원서가 마감됩니다. 지원서를 접수했다고 대입 절차가 끝나는 게 아닙니다. 대입시험(SAT·ACT) 점수도 보내야 하고, 1, 2학기 성적도 잘 마무리해야 합니다. 12월에 대입시험을 응시하려는 학생들은 시험공부도 남았네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진행해야 합니다.
UC지원서 마감 후 할일 보니

지난 1일 마감한 사립대 조기전형에 지원한 학생들에게 대학에서 인터뷰 요청 이메일을 발송하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뷰가 합격 여부에 미치는 영향과 상관없이 준비없이 인터뷰를 한다는 건 실망스러운 결과를 초래합니다.  MIT 졸업생으로 동문 인터뷰를 하고 있는 최미리씨의 조언을 들었습니다.
면접관 질문 역이용해 장점을 알리세요”

이제 겨울방학이 다가옵니다. 3주의 짧은 시간이지만 집에서 게임과 TV만 시청하기에는 아까운 시간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준비하면 좋을지 알아봤습니다. 
저학년은 운동, 고학년은 캠퍼스 투어로 준비하라

중앙일보가 제23기 고등부 학생기자(JSR·J Student Reporters)와 제5기 중등부 학생기자(J-JSR)를 모집합니다. 학생기자 프로그램은 작문실력과 팀워크를 쌓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저널리즘이 무엇인지 배우면서 비판적인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교육연구소의 저널리즘 전문 인력이 직접 학생기자 에디터와 일반 학생기자를 관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자녀의 도전정신을 키워보는 기회로 삼아보세요.
역사와 전통, 23기 중앙일보 학생기자 모집

저는 다음주에도 좋은 뉴스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