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창의 기획 프로그램… “2021 중앙일보 서머 인턴십에 도전하세요”

0
2480


저널리즘 기반 인터십 참가자 선발
관심 전공 창의 프로젝트 기획, 수행
현재 10~11학년 대상, 무료로 진행

중앙일보가 여름방학을 맞아 고교생들에게 폭넓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2021 고교생 저널리즘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학생의 관심 전공 분야, 재능에 따라 다양하게 창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6월 현재 10~11학년 학생은 중앙일보 저널리즘 인턴십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6월 현재 10~11학년 학생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마감은 6월 13일(일)이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6월 21일부터~7월 31일까지 6주이며 시간은 포지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다양화된 저널리즘 구현 매체를 활용할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CS, 파이낸스, 엔터테인먼트 등 학생의 관심 전공 분야를 참고해 팀을 구성해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그룹별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목표를 세우고 글쓰기, 웹사이트, 유튜브를 활용한 과제를 수행한다.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중앙일보 사장이 수여하는 이수증과 추천서(신청 시)가 제공된다. 또한 결과물은 에듀브리지플러스 교육신문, 유튜브 채널 등 중앙일보 매체를 통해 독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자기 경험을 토대로 써야 하는 대학 에세이에서 이번 6주간의 생생한 경험을 반영한 내용을 적음으로써 입학사정관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 시 성적표(Weighted GPA)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한다. 신청서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로 인턴을 선발한다.

인턴십 참가 온라인 신청하기

▶주관 : 중앙일보 교육연구소
▶모집대상: 10~11학년 고등학생 (6월 현재 학년 기준)
▶모집부문: Writer, Videographer/Content Creator, Photographer, Web Designer, 기타
▶모집마감: 6월13일(일)
▶합격자 발표: 6월15일(화), 합격자에게 개별 이메일 통보
▶문의: 이메일 jstudentboard@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