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시행 AP 시험, ‘벼락치기’는 통하지 않는다

0
1094

▶문= 2022년도 AP시험이 오는 5월로 다가왔다. 올해는 시험에 어떤 변화가 있는가?

▶답= AP시험은 2020년과 2021년 많은 과목들이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되는 등 팬데믹 사태의 영향으로 큰 변화가 있었다. AP시험을 관장하는 칼리지보드는 올해 시험은 대부분 정상적인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단 오미크론 확산으로 많은 고등학교들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할 경우 시험 방식이 변경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올해 AP시험은 5월2일부터 5월6일 5월9일부터 5월13일까지 2주 동안 실시된다.  

대부분 과목은 로컬 타임으로 오전 8시 또는 오후 12시부터 시험이 시작된다. AP Physics C: Electricity and Magnetism 시험의 경우 5월10일 오후 2시부터 시험이 진행된다. 특별한 사정으로 정해진 날짜에 시험을 보지 못하는 학생들은 5월17일부터 5월20일까지 메이크업 테스트를 볼 수 있다.

 2020년 5월과 지난해 5월 칼리지보드는 학생들에게 디지털 버전의 AP시험을 제공했다. 그러나 올해 시험은 두 과목을 제외하곤 전통적인 ‘펜과 종이’ 방식으로 돌아간다. AP Chinese와 AP Japanese 시험만 컴퓨터 기반 테스트로 치뤄진다.

알다시피 AP시험은 난이도가 높아 매우 도전적이다.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와 전략이 나와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고득점을 노려볼 만하다. 한꺼번에 여러 과목 시험을 치른다고 해도 말이다.  

우선 칼리지보드 웹사이트에 들어가 AP시험 섹션을 정기적으로 체크한다. 무료 연습 시험 등 시험 준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리소스를 얻을 수 있다. 칸 아카데미 또는 바서티 튜터 등도 학생들이 무료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이다.

어떤 종류의 시험을 보든 누구보다 학생 본인이 자신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같은 개인 지식을 시험 방식에 잘 활용하는 것이 고득점 전략의 핵심이다. AP시험은 벼락치기 공부를 하는 것보다 평소에 꾸준히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 준다.

지나김 대표
▶문의: (855)466-2783
www.theadmissionmast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