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맥도날드 APIA 장학금, 1월15일 신청 마감 임박

0
145
왼쪽부터 배우 밍나 웬, 라모나 영, 맥도날드/APIA 장학금 장학생 에밀리 트루옹, 데이지 판힐라손, 시그넷 에듀케이션 대표 시일라 악바르

맥도날드와 APIA Scholars가 협력하여 제공하는 맥도날드/APIA 장학금은 아시아계 학생들에게 고등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재정적 지원을 통해 그들의 꿈을 실현하도록 돕고 있다. 2025년 장학금 신청은 현재 온라인으로 접수 중이며, 1월 15일에 마감된다.

이 장학금은 학업 성적, 커뮤니티 봉사 활동, 재정 지원 필요성 등을 기준으로 수혜자를 선정하며, 매년 수십 명의 아시아계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에게 50만 달러 이상의 재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맥도날드와 APIA Scholars의 협력은 단순한 재정 지원을 넘어 학생들의 미래를 밝히고 그들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맥도날드는 APA 넥스트 서밋(APA Next Summit)을 통해 장학생들에게 영감을 주고 커뮤니티와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맥도날드/APIA 장학금 수혜자인 데이지 판힐라손(Daisy Panhilason)은 현재 네바다주립대(University of Nevada, Las Vegas, UNLV) 간호학과에서 공부 중이며, 그녀의 감동적인 성공 스토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데이지는 최근 맥도날드 APA 넥스트 서밋의 패널에서 배우 밍나 웬(Ming-Na Wen, ‘만달로리안’)과 라모나 영(Ramona Young, ‘내버 해브 아이 에버’)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며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이번 서밋의 주요 패널 세션은 미주중앙일보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Korea_Daily에서 한국어로 시청할 수 있다. 장학금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신청 방법은 APIA Scholars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