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중앙일보] 발행 2021/08/05 미주판 6면 입력 2021/08/04 19:54
뉴욕한국문화원 주최
15일~9월 12일 신청 접수
총 5팀 선정해 시상 예정
뉴욕한국문화원(원장 조윤증)은 한류의 대표적인 콘텐트인 K-팝(K-Pop)의 지속적인 인기 상승세에 힘입어 한국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K-팝 팬들의 뛰어난 기량과 독창적인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K-Pop Song & Dance 온라인 경연대회(K-팝 온라인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문화원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8월 15일부터 9월 12일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받는다.
이번 온라인 경연대회는 미 전역에서 K-팝을 즐기고 한국문화에 관심 있는 동포 2~3세 및 타민족을 대상으로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www.koreanculture.org)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자는 자율적으로 선정한 K-팝 1곡의 노래 또는 1곡(메들리) 댄스 퍼포먼스 영상 링크가 포함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 마감은 오는 9월 12일이다.
K-팝 댄스 온라인 경연대회 심사는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보컬 및 댄스 분야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지원자의 창의성 및 참신성을 심사하게 되며 총 5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뉴욕한국문화원장 명의의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보컬 및 댄스 동영상은 10월 11일 뉴욕한국문화원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으며, 문의는 이메일(kpop@koreanculture.org)로 하면 된다.
박종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