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ge Inside] 편입 하기 좋은 학교, 패서디나 시티 칼리지

0
214

칼리지 인사이드 | 패서디나 시티 칼리지(Pasadena City College)

출처: pasadena.edu
  • 캠퍼스 특징

패서디나 시티 칼리지(Pasadena City College)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2년제 공립 커뮤니티 칼리지이다. LA다운타운으로부터 약 15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 바로 옆에는 세계 최고라고 불리는 캘리포니아 공과 대학(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가 위치해 있다.현재 29,220명의 학생이 재학 중으로, 대형 칼리지에 속한다. 학생은 48%의 히스패닉계/라틴계 학생, 26%의 아시아인, 13%의 백인, 그리고 4% 흑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학생이 많은 편이다.

  • 학교 캠퍼스 및 프로그램

패서디나 시티 칼리지에는 4개의 위성 캠퍼스가 있다. 메인 캠퍼스에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다. 진료 교육 프로그램, 직업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다. 특히 특정 과목을 대상으로 한 튜터링 시스템은 유학생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강 중인 과목에서 보충이 필요하다고 느낄 경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대면 튜터링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튜터링 시스템에 대한 개별 이메일이 오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므로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튜터링 프로그램과 더불어 코칭 프로그램도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작용한다. 학교에 입학하면 학생들에게 코치가 배정되는데, 일대일 상담을 통해 전반적인 학교 생활과 더불어 진로 상담도 할 수 있다. 또한 일주일 마다 한번씩 이메일을 통해 학교 소식들을 전해주기 때문에 중요한 행사나 인턴과 같은 좋은 기회들이 있으면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코칭 프로그램은 학생들로 하여금 학교 생활을 더욱 즐겁고 알차게 할 수 있게 한다.

  • 편입

패서디나 시티 칼리지는 경영학, 회계학, 엔지니어링, 사진학, 예술전공 등이 유명하다. 이러한 학부 뿐만 아니라, 편입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UC계열 편입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UC계열 뿐만 아니라 CSU, USC, Art Center College of Design, Caltech, 그리고 더 많은 학교들에 편입률도 높은 편이라서 많은 학생들이 편입을 목표로 재학중에 있다.

학교에서 Transfer Admission Guarantee (TAG) 제도를 통해 UC 계열 편입이 가능하다. 이는 말 그대로 편입을 보장해주는 제도이다. UC TAG는 UCB, UCLA, UCSD를 제외한 UC Davis, UC Irvine, UC Merced, UC Reverside, UC Santababaraa, UC Santa Cruz 캠퍼스에 지원 가능하다. 이 때 중복 지원이 불가능하고 별도 신청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TAG 지원자들을 우선순위로 두고 합격이 결정되기 때문에 결과가 빨리 나온다는 장점이 있다. PCC에서는 학교 내에 있는 Transfer Center에서 이 제도가 진행중이며, 이곳에서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이와 더불어 University Day도 진행한다. 이 날에는 UC, CSU와 같은 학교의 대표들이 PCC를 방문하여 학교와 전공, 편입 조건에 대해 설명한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하는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총 60개의 학교가 참여하였고, 10개의 학교는 오프라인을 통해 만날 수 있었다. 이러한 행사에 참여하여 편입하고자 하는 학교에 대해 알 수 있고,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정수빈 미주중앙일보 대학생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