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of Arts와 Art College 차이점 이해하기

0
846

[미대 진학 가이드]

산업문명의 발달로 주목받는 분야가 바로 아트(Arts)다. 단순한 디자인 차원을 넘어 인간 문명과의 조화라는 측면에서 글로벌 기업들도 이 분야의 중요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사회적 변화에 맞춰 창의성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미국의 미대 입학 문호 역시 갈수록 좁아지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미국 미술 대학은 대학별로 선발하는 기준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현재 학생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 미술 대학은 전 세계 미술 분야를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 미국 미술 대학교들은 학생의 가능성(Potential)에 초점을 맞추어 입학 사정관 제도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한다.

대학은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을 통한 작품보다는 자기 표현을 어떻게 하느냐에 대한 자기 주도적인 생각으로 만들어 내는 작품집을 선호하고 있다. 미술을 제대로 이해하고 표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들에게는 미래의 꿈을 여는 시간을 대학에서 보낼 수 있고 이 시간을 통해 잘 준비할 수 있다.

미국 미술 대학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종합대학의 미대(School of Arts)와 미술 전공만을 제공하는 Art College가 있다. 이 두 가지의 종류의 대학은 똑같이 미술 전공이지만 입학 방법이 다르다.

1.종합대학의 미대(School of Arts)

종합대학의 미대(School of Arts)는 폭넓은 환경을 경험하고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래서 꼭 아트뿐 아니라 다른 전공과의 접목과 여러 방면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2년 정도의 General study를 해야 하기에 아카데믹에 대한 조건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University에 해당하는 학교의 예를 들어 보면 Yale, Harvard, Princeton, Stanford, Cornell, USC, UCLA 등이 있다. 대부분 종합대학에는 Art를 전공할수 있으며 포트폴리오뿐 아니라 학과공부도 대학에서 요구하는 점수를 받아야 합격을 받을 수 있다.

2. Art College

Art College는 Art를 전문적으로 공부하는 대학으로 커리큘럼이 아트에 집중적으로 만들어져 있다.

전문적인 아트교육을 하기에 Art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지 못하면 대학에 들어간다고 해도 따라가기 어렵고 아트에 진지함과 목적이 문명하지 않으면 힘든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지만 아트를 제대로 공부하고 해낼 수 있다면 아티스트로서 성공할 수 있는 발판의 시간이 될수 있다. Art College에 해당하는 학교는 Parsons, SAIC, RISD, MICA, Art Center, CalArts, Pratt 등이다.

University와 Art College의 다른 부분을 정확히 이해하고 어떤 목표와 방향을 잡고 갈 것인지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 보고 준비하면 좋겠다.

꿈과 목표를 가지고 타임라인(Timeline)안에 맞춰 잘 준비한다면 꿈을 이뤄 볼 수 있다.

Ellie Bae /인아트 원장
문의: 323-889-9900 / www.inarteduc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