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입시 또한 큰변화의 기로에 서 있는 상황이다. 우리가 통제할수 없는 부분에 대한 집착은 과감히 버리고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야 한다. 대학마다 입시 전향도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는 시점에 대학의 특성을 알고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것은 무엇보다 중요 과제이다. 이번 칼럼부터는 명문 IVY 미대들의 특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예일대학은 미국의 IVY League에 속한 최고의 명문 대학중 하나이지만 미술관련 학과가 유명하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다.
1832년 갤러리가 최초로 설립되며 미술 학과가 시작 되었다. 미술 전공은 소수정예로 운영되기 때문에 건축,사진, 회화 그리고 그래픽 디자인에서도 뛰어난 작가나 디자이너가 배출되는 최고의 명문으로 아트분야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대학이다.
예일대학은 3학년부터 전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1,2학년 때는 모든 학생이 전공을 하지 않고 예일대학 내의 일반 전공과 긴밀하게 연계, 교류를 통해 그 폭과 깊이를 더해 왔다고 할수 있다.
예일 대학은 다방면의 연구와 각 장르의 접목이 세계적인 흐름을 이해하며 각 전공과의 협력과 교류로 인해 새로운 감각적인 요소를 표출하여 실험적인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시도하는것이 자랑이다.
열린 자세를 통해 시각을 넓히고 새로운 도전으로 실패를 받아들일 줄 알며,이를 통해 배우는 자세를 예일대학 아트전공 학생들에게 집중적으로 강조하는 부분이라고 한다.
▶예일 미술대학 포트폴리오의 조건: 미술 포트폴리오는 Drawing 1점을 포함한 5~8작품을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Ellie Bae
Inart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