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과기협 수학·물리 경시대회 등록 시작

0
532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김영기)가 오는 4월 15일 제22회 전국 수학 및 물리경시대회(위원장 류재현)를 개최하며 참가 등록을 받고 있다.  

수학경시대회 상위 입상자들은 추가 선발을 통해 올해 한화 수학 올림피아드 참여 자격을 얻을 수 있으며, 올림피아드 성적 우수자는 한화 장학금을 위한 인터뷰를 볼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선발된 학생은 대학교 및 대학원 진학을 위한 장학금을 받는다.  

이번 경시대회 등록은 3월 31일까지 웹사이트(nmsc.ksea.org)를 통해 할 수 있다. 지부별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용카드로 등록비를 지불하면 된다. 이후 내달 8일에는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며, 모든 온·오프라인 참가자들은 오리엔테이션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지부별로 시행하는 시험 형식과 과목이 다르며, 조지아 지부는 오프라인으로 수학 과목만 제공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SEA에 문의하면 된다.  

4~11학년 대상인 수학경시대회의 경우 15일 당일 오후 2시(동부시간)부터 시작하며, 9~12학년 대상인 물리경시대회는 이날 오후 12시 30분부터 진행된다.  
경시대회 문제는 위원회에서 출제해 전국적으로 동일한 문제가 배포된다. 시상식은 지부별로 개최하고, 학년별 전국 상위 3위 입상자들은 전국 경시대회상을 받는다.  

전국 수상자들은 4월 22일에 별도로 개최되는 전국 대회 온라인 시상식에서 상장과 상금(200~500달러)을 전달받는다.  

KSEA는 학생들이 원활하게 경시대회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서 샘플 문제들과 튜토리얼 영상을 게재해둘 예정이다.  

이번 경시대회는 한화그룹과 재외동포재단이 후원한다.  

문의=nmscinfo@ksea.org, 703-748-1221(ext. 4)

윤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