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에 맞는 Tutor를 찾는다면…’선생 구하기’ 총정리

0
1709

Academic 부분은 대학 진학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과외 활동이나 경시대회에 앞서 학교 GPA관리는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또한 SAT나 AP 시험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을 위해 과외를 고려해 보기도 한다.  혼자 하기에는 버거운 경우도 있고 외부적 도움에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학교에서는 peer tutoring을 제공하기도 하고 일시적 도움이 필요한 경우라면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는 것도 가능하다. 

필요시에 내 자녀에게 맞는 tutor를 외부에서 구하는 요령과 주의점을 알아보기로 하자. Tutor는 일반적으로 대학생(혹은 고등학생) 과외, 전문 과외 교사, 학원 등에서 구할 수 있다.

▶ 과외 선생을 구할 때 유의할 점

– 수업 방식 확인 : 대면 인지 비 대면 수업인지의 확인이 필요하다. 비 대면인 경우 실력 있는 튜터의 선택폭이 넓어진다.

– 경력과 전문성 : 과외 선생님의 경력과 전문성을 확인하고, 담당 과목에 대한 전문 지식이 있는지 확인한다.

– 성격과 교육 방식 : 과외 선생님의 성격과 교육 방식이 학생과 잘 맞는지, 학습 스타일에 맞게 가르쳐 주는지 확인하도록 하자.

– 비용과 수업 시간 : 과외비와 수업 시간이 학생 및 학부모의 예산과 일정과 맞는지 확인하자.

– 수업 장소와 환경(대면일 경우) : 수업을 진행할 장소와 환경이 적절하고, 학생이 집중하기 좋은 환경인지 확인하여야 한다.

– 추천과 평가 : 이전 학생들의 추천과 평가를 통하여, 과외 선생님의 성공적인 경력과 성취도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 서면 확인 : 수업 시간, 수업료, 수업 방식, 환불 조건 등을 명확히 하여 서로 동의하는 사항을 이메일이나 서면으로 기록을 남긴다.

대학생 튜터 vs 전문 튜터의 장,단점

Tutor와의 올바른 소통을 위해 사전 확인 사항

– 학생의 학습 목표와 수준 : 학생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현재 학습 수준을 tutor에게 전달해야 한다. 이를 통해 tutor는 학생의 수준과 목표에 맞게 수업 계획을 세울 수 있다.

– 수업 시간 및 장소 : 수업 시간과 장소를 미리 조율해야 한다. 이를 통해 수업에 대한 서로 간의 혼동을 방지할 수 있다.

– 수업료 및 결제 방법 : 수업료와 결제 방법에 대해 미리 협의해야 한다.

– 수업 자료 및 교재 : 수업 자료와 교재를 미리 확인하고 준비해야 수업에 대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 수업 취소나 환불 policy : 수업을 취소하거나 연기해야 하는 경우를 미리 tutor와 협의해야 추후 불편 상황과 불필요한 오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 소통 방법 : tutor와 학생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사용할 방법(전화, 문자, 이메일 등)을 미리 정해 두어야 한다.

▶기타 유의 사항:

튜터링 옵션을 선택할 때 각각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개인의 필요와 예산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학생 튜터는 기본적인 도움이 필요하거나 예산이 부족한 가정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반면, 전문 튜터는 상급 레벨의 수업의 도움이나 전문 지식이 필요한 학생 그리고 장기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다.  또한, 튜터를 고용할 때 자격 및 경험, 수업 스타일 및 접근 방식, 가용성 및 일정, 의사소통 기술, 피드백 및 진행 모니터링, 비용 및 예산 등의 요소들도 고려해 봐야 한다. Tutor의 올바른 선택은 시간과 돈 낭비를 피하고 자녀의 효율적 학습을 위해 결코 가볍게 대충해서는 안 되는 사안이다.

▶온라인 튜터링 서비스 웹사이트

Chegg Tutors – https://www.chegg.com/tutors/

TutorMe – https://tutorme.com/

Wyzant – https://www.wyzant.com/

Skooli – https://www.skooli.com/

Preply – https://preply.com/

Varsity Tutors – https://www.varsitytutors.com/

StudyGate – https://studygate.com/

HeyTutor – https://heytutor.com/

Tutor.com – https://www.tutor.com/

Club Z! Tutoring – https://clubztutoring.com/

Outschool – www.outschool.com

그 외에 각 지역의 학원에서도 다양한 튜터링 서비스와 가격을 제공하므로 각 가정의 필요와 예산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Sunny Oh원장, YES-FLEX Prep
sunny@flexsandiego.com
714-656-5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