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FSA 작년 수입만 계산, CSS 프로 파일 3년치 필요

0
1106

[학자금 인사이드]

학생과 가족의 수입은 무료 연방 학자금지원서(FAFSA)와 ‘칼리지 장학금 서비스(CSS) 프로 파일’에서 취급하는 범위가 다르다. 하지만 공통적인 건 재산을 숨기거나 학생과 가족의 수입을 속여 제출하면 처벌과 불이익을 받게 된다는 점이다. 소득 수준에 따라 가족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달라진다. 따라서 FAFSA와CSS 프로 파일작성 시생각나는 대로 숫자를 기재하기보다는 꼼꼼히 확인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음은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이다.

▶예상가족분담금(EFC·Expected Family Contribution)은 어떻게 산출되나?

2021~2022학년도의 경우 FAFSA를 신청할 때 EFC를 산정하는 임계치는 2만7000달러다. 즉, 가족의 수입이 2만7000달러 이하이면 EFC는 없다는 얘기다. 반면 CSS 프로 파일은 이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소득을 계산할 때 해당 연도의 수입만 보는가?

FAFSA는 관련되는 1년 동안의 수입만 적용한다. 2021~2022학년도에 입학한다면 2019년도 수입만 보고하면 된다. CSS 프로 파일은 지난 3년간의 수입에 대해 질문한다. 2019년은 물론 2020년도 수입 정도와2021년도 예상수입도 질문한다.

▶최소학생분담금(Minimum Student Contribution)이란?

일반적으로 ‘여름 노동경험(Summer Work Expectation)’으로 불린다. 모든 학생은1년 동안 파트타임으로 일하거나 여름 동안 풀타임으로 일한 돈을 기준으로 3000~6000달러까지 학비로 충당할 수 있다고 가정한 분담금이다. 이는 저소득층 학생에게 더 재정부담을 주는 문제가 있다. FAFSA는 적용하지 않지만, CSS 프로 파일은 이를 적용해 학비 신출시 계산한다.

▶지역 생활비(Regional Cost of Living)의 적용 범위는?

FAFSA에서는 주세와 로컬세금을 수입에서 공제하는데 CSS 프로 파일은 이는 물론, 각 다른 지역의 생활비도 계산해 EFC를 산정한다.

▶수입에서 공제되는 다른 부분은?

FAFSA와CSS 프로 파일 모두 기본적인 생활비와 소득세, 고용 관련 지출 등을 수입에서 공제한다. CSS 프로 파일에서는 이에 더해 킨 거 같은~12학년생의 학비(약 1만 달러)와 병원비는 연 소득 4%까지, 학자금 저축(학생당 최고 3000달러)을 수입에서 공제한다.

▶특수 상황이란?

CSS프로파일에는 특별한 상황이 있는지 질문하는 코너가 있다. 그 해에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여 대학 학비를 지급하는데 문제가 생겼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답하여 알려야 한다. 가령 해고됐든지, 병원에 입원하여 수술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큰 지출이 생겼다든지 하는 것이다.

▶양육권을 가진 부모와 비양육권 부모(non-custodial parents)의 적용 범위가 다른가?

부모가 이혼하였거나 별거하고 있는 경우 FAFSA에서는 일반적으로 비양육권 부모의 수입과 재산은 무시한다. 반면에 CSS 프로파일에서는 양쪽 모두의 수입과 재산을 고려대상에 포함한다.

크리스틴 이 대표 / 피너클 아카데미 에이드
pinnacleaid202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