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USD, 교내 천 마스크 착용 금지…24일부터 시행

0
288

[Los Angeles] 입력 2022.01.23 19:46 수정 2022.01.23 20:46

N95, KN95 권고

LAUSD, 교내 천 마스크 착용 금지…오늘(24일)부터 시행 LA통합교육구(LAUSD)의 교내 천마스크 착용 금지가 오늘(24일)부터 시행됐다.

LAUSD 측은 방역 지침 강화에 따라서 24일부터 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매우 낮은 것으로 밝혀진 천 마스크를 학교에서 착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천이 아닌 재질의 마스크를 학교 실내외에서 항상 쓰고 있어야 한다. 특히 코 부분에는 와이어가 있어서 상단 부분 공기 누출을 방지하는 마스크 착용이 요구된다.

교육구는 방역 효과가 높은 수술용이나 의료용 수준의 마스크를 사용해야 한다며 학생이 요청하면 이러한 마스크를 학교 측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섀넌 하바LAUSD 대변인 “학교 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률이 떨어졌지만 가장 안전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라고 말했다.

교육구 측은 장애나 의학적 또는 정신 건강 상태로 인해서 방역 지침을 준수할 수 없는 일부 학생의 경우, 마스크 규정 면제 대상이라고 덧붙였다.

LA카운티 보건 당국은 방역 효과가 높은 N95, KN95 등의 마스크 착용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다.  

보건 당국의 추천 3겹 마스크는 면이 촘촘하게 짜인 2겹의 부착포와 3번째 겹은 마스크 필터나 폴리프로필렌 재질의 합성 섬유로 구성된 것이다. 또한 코 와이어와 끈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루프나 스트랩이 있어서 마스크를 최대한 얼굴에 밀착 가능해야 한다.

진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