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 한인 학생 40명 ‘내셔널 메릿’ 준결 진출

0
3

OC 230여 명 중 약 17%

(사진=내셔널메릿장학재단(NMSC) 홈페이지 캡처)

OC 한인 학생 40명이 2026 내셔널 메릿 장학생 준결승 진출자(세미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내셔널메릿장학재단(NMSC)이 발표한 가주 세미파이널리스트 명단에 오른 OC 학생은 총 230여 명이다. 이 가운데 본지가 한국 성씨(라스트 네임) 기준으로 파악한 한인 학생이 약 17%를 차지했다.

준결승 진출 한인 40명 중 절반은 어바인(12명)과 풀러턴(8명)의 고교에서 배출됐다.

NMSC는 PSAT와 성적 기준으로 준결승에 오른 전국 1만6000명 학생 중 약 7500명을 내년 봄, 파이널리스트로 선발한다.

OC 도시별 한인 준결승 진출자 명단

▶애너하임: 매튜 송(캐년고), 엘리엇 장(페어몬트 프렙 아카데미)

▶사이프리스: 케이티 이(사이프리스고), 매튜 홍, 대니얼 황(이상 옥스퍼드 아카데미)

▶풀러턴: 리아 지, 대니얼 김, 케빈 이, 레오 이(이상 서니힐스고), 조은성, 오드리 김, 알렉스 왕, 제이콥 유(이상 트로이고)

▶어바인: 마테아 김(벡멘고), 대니얼 한(크린 루터런고), 하워드 정, 수전 김, 비주 박, 엘리엇 노(이상 노스우드고), 강현수, 타일러 김, 메리 이(이상 포톨라고), 대니얼 남(유니버시티고), 노유나, 딜런 서(이상 우드브리지고)

▶라팔마: 정승원(케네디고) ▶뉴포트비치: 애비게일 고, 러셀 이, 애비게일 왕(이상 세이지힐고)

▶플라센티아: 에반 남, 에단 우(이상 엘도라도고), 노아 최, 애덤 김, 카슨 임, 리아나 성, 케일럽 양(이상 발렌시아고)

▶샌후안캐피스트라노: 조세핀 이(캘리포니아 온라인스쿨)

▶샌타애나: 폴 서(OC예술고)

▶요바린다: 제니아 이, 미카일라 왕(이상 요바린다고) 

임상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