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뉴스 선정 온라인 대학 순위.. UCLA 엔지니어링 석사 전국 2위

0
1840

COVER STORY | 대학도 온라인 시대
US뉴스 선정 온라인 대학 순위

포모나에 있는 웨스턴보건대학의 대면 수업 모습. [홈페이지]

간호학 웨스턴보건대 꼽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장 크게 바뀐 교육 현장은 바로 온라인 수업이다. 지난 1년 가까이 온라인 수업이 이어지면서 비대면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온라인 대학에 학생들의 관심이 늘고 있는 것이다. 가장 큰 이유는 경제적 사정 때문이다. 기숙사 비용이나 교통비를 별도로 지출하지 않아도 되는 만큼 학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US뉴스앤월드리포트지가 지난달 말 공개한 ‘최우수 온라인 학사 및 석사과정 대학 순위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에서 가장 우수한 온라인 대학은 간호대 석사과정의 경우 포모나에 있는 웨스턴보건대학(전국 57위)이다. 엔지니어링 석사과정은 UCLA와 USC가 있다.

UCLA와 USC는 전국 순위 2위와 3위로 꼽힌다. 그 뒤로 캘스테이트 풀러턴(25위) UC리버사이드(34위) 캘폴리 샌루이스오비스포(46위)가 있다.

경영대(MBA) 석사과정은 전국 4위인 USC가 있으며 그 뒤로 페퍼다인대학(26위) 샌타클라라대학(40위) 캘스테이트 샌버나디노(126위)로 나타났다.

교육학 석사과정은 캘스테이트 풀러턴이 전국 4위에 올랐으며 샌디에이고스테이트대(15위) 캘리포니아침례대학(83위) 브랜드맨대학(118위) 로욜라메리마운트대학(146위) 순이다.

학사 과정의 경우 플로리다에 기반을 둔 항공대 엠브리-리들대학 시카고 일리노이대학 플로리다 대학이 나란히 1위부터 3위에 올랐으며 오하이오 주립대와 오리건주립대가 공동 4위에 올랐다.

한편 US뉴스는 미국 내 1200개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의 학업 수준과 학생들의 참여도 교수진 학생 서비스 및 기술 부문을 비교해 평점을 매겼다.

순위 부문은 컴퓨터정보기술 프로그램과 엔지니어링 석사 프로그램 외에 ▶교육학 석사 ▶경영학 석사(MBA) ▶범죄학(Criminal Justice) 석사 과정과 학사 프로그램이 있다.

자세한 순위는 US뉴스 웹사이트(www.usnews.com/education/online-education)에서 볼 수 있다.

장연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