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대부고 동창회, 모교 모범학생 미주 초청

“내 꿈 찾아 세계로”
서울사대부고 동창회
모교 모범학생들 초청
청소년 해외 연수 실시

동문 선배 초청으로 해외 교육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울사대부고 학생들.[남가주 서울사대부고 동창회 제공] 

남가주 서울사대부고 동창회(회장 김흥숙)는 모교의 모범 학생들을 초청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 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I Dream, I Can(약칭 IDIC)’이라는 슬로건 아래 마련된 이번 연수는 지난 11일부터 9박 10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인솔 교사 1명과 학생 4명이 참가해 LA와 샌프란시스코 일대 주요 교육·문화 기관을 방문했다.

참가 학생들은 현지 학교 방문을 비롯해 박물관·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문화 시설을 체험하며 국제적 시야를 넓히고, 향후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설정하고 이를 향해 도전과 실천에 나설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남가주 동창회 측은 “IDIC 미주 연수가 학생들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든 일정을 마친 학생들은 연수 마지막 날 선배 동문들과 송별회를 열고,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배움과 변화에 대한 소감을 발표하며 지원과 격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학생들은 “꿈을 구체화하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더 성장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보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형재 기자 kim.ian@korea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