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집안의 세자매가 모두 ‘하버드 생’

0
17416

VIP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LA중앙일보 교육섹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연화 부국장입니다. 

길고도 짧았던 LA통합교육국(LAUSD) 소속 교사들의 파업이 끝났습니다. 교사들과 아이들은 교실로 돌아갔지만 파업 후유증은 남습니다. 빼먹은 수업 일수만큼 아이들은 학업을 따라잡아야 합니다. 교실 밖도 분주합니다. 계약조건에 따라 LAUSD는 차터스쿨 모라토리엄을 지지한다는 결의안을 내일 상정합니다. 통과 여부에 따라 주정부에도 차터스쿨 승인을 중단해달라는 로비를 벌이게 됩니다.  그동안 교육 정책에 무관심하셨다면 지금부터라도 앞으로 변할 교육 방향과 환경에 주목하고 신경써야 합니다. 자녀의 미래를 위해서입니다. 

이번주에는 가족들 사이에서는 평범하지만 사실은 평범하기 않은 지혜성양의 인터뷰를 커버스토리로 소개합니다. 올 초 하버드대에서 조기합격 소식을 받은 지양은  밸리 새생명교회 담임인 지성은· 활경 목사 부부의 세 딸 중 막내입니다. 지활경 사모는 두 딸에 이어 막내까지 하버드에 합격해 기쁘고 감사하다고 모든 건 하나님의 은혜라고 말했습니다. 지양의 공부법을 [2019년 나는 이렇게 공부했다]에서 읽어보세요. 

“두 언니 따라 하버드 입학했어요.” 

지양을 보니 중학교 때부터 코딩을 공부했네요. 만일 컴퓨터를 좋아하고 대학교에 진학해 STEM을 전공하고 싶다면 관련 경시대회에 출전해 입상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주요 대회를 소개합니다. 

[STEM 경시대회 참여하기] 수학  문제 풀기부터 우주 연구 아이디어까지 

세금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자녀의 책값, 생활비 등으로 사용한 돈은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학자금 인사이드에서 해당 종목을 설명합니다.

[학자금 인사이드] 대학 자녀 교과서·노트북 구입비도 세제 혜택 가능

3월부터 대입을 준비하는 SAT 시험 시즌이 시작됩니다.  시험 형식과 시험시간, 점수는 어떻게 해석해서 대학에 보내야 하는지 정리했습니다. 

SAT 준비 11학년까지 마무리해야 수월

요즘 온라인 수업을 택하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대학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수업을 평가한 순위가 발표됐습니다. USC는 컴퓨터 정보기술과와 공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뉴스앤월드리포트지에서 밝힌 온라인 대학 순위를 소개합니다.

온라인 최우수 대학 순위를 보니

자녀가 혹시 다리를 심하게 떠나요? 다리를 떠는 현상도 틱장애의 하나라고 하네요. 이번 주 에듀팟에는 은근히 사람들의 눈길을 끌어서 자신감도 떨어뜨리게 만드는 틱장애 예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알아봤습니다. 수잔 정 소아정신과 선생님과 지경희 카운슬러가 함께 했습니다. 

[틱장애가 뭔가요?]

저는 다음주에도 좋은 뉴스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