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 미대 시리즈 ③ Princeton, Stanford

0
712

IVY 미대 시리즈 ① 예일대 다시보기
IVY 미대 시리즈 ② 하버드 다시보기

▶프린스턴 대학교 (Princeton University)

US NEWS 가 선정한 2021년 전 미국 대학 순위 1위에 오른 프린스턴 대학은 뉴저지에 위치한 미국에서 4번째 오래된 (1746년 설립) 명문 엘리트 대학이다.

프린스턴 대학도 역시 앞서 말한 Yale이나 Harvard 대학처럼 2-3학년 전공을 정한다.

학생들이 여러 분야를 탐구하고 동시에 한 분야에 집중적으로 깊이 이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프린스턴 대학은 졸업을 위해 학부생이 졸업 논문을 작성하거나 일부 엔지니어링 부서의 학생에게는 독립적인 프로젝트를 하도록 제시하고 있다.

프린스턴 대학은 학생 대 교수의 비율은 5:1이다. 신입생 세미나에서 수석 논문에 이르기까지 교수진은 학부 강의에 깊이 관여하고 있으며 개별적인 토론 상담 및 비공식 대화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 Art 포트폴리오는 Supplement로 20개까지 다양하게 넣으면 된다.

▶스탠퍼드 대학교 (Stanford University)

스탠퍼드 대학은 누가 뭐라 해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현존하는 최고의 톱 대학으로 평가 받는 대학이다.

스탠퍼드 대학은 multi/interdisciplinarys studies의 자유 전공이 약 15%라는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학생과 교수 비율이 5:1이라는 굉장히 낮은 비율을 가진 만큼 교수와의 교류가 많은 좋은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스탠퍼드 대학의 Art 전공은 Art history와 Art practice로 구성돼 있다.

Art practice로 전공을 도전하려면 대학에서 요구하는 포트폴리오가 필요하고 각각의 전공에 따라 세분화해서 넣어야 한다.

지금 시대가 원하는 공학과 자연과학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에 모든 전공 그리고 미술로의 전공은 미래가 밝고 많은 졸업생들이 실리콘밸리에서 뛰어난 인재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기에 미술 전공으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려는 학생들은 그 누구보다 창의력을 바탕으로 컨셉트를 제대로 보일 수 있는 작품을 준비하는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Ellie Bae
Inart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