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 미대 시리즈 ④ Columbia University

0
1508

① 예일대 다시보기
② 하버드 다시보기
③ Princeton, Stanford

컬럼비아대학 전경. (사진=컬럼비아대학 홈페이지 캡처)

미국 뉴욕의 맨해튼에 위치한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사립 대학이며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 중 하나이다. 특히 서부 쪽에 학생들에게 아이비 중 제일 인기 있는 학교이기에 합격률 5.5%(class of 2022)보다 서부의 동양계 지원자간 경쟁은 더 치열해질 수 있다.

그래서 합격률이 조금이라도 높은 Early decision을 고려해 볼 수 있다. 2022년 Early decision 합격률은 15.9%로 정시 입시 5.5%보다는 확실히 기회가 높음을 볼 수 있다.

세계 중심 문화의 중심인 뉴욕의 맨해튼에 있어 광범위한 국제정치, 경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을 자랑하고 있다.

미술 역시 맨해튼의 특성에 영향을 받아 미술, 음악, 문화 예술을 주도하는 것들이 대학 주변에 있어서 특히 미술에 큰 영향을 받고 있다.

컬럼비아 대학교는 15여 개가 넘는 단과 대학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 미술 디자인 전문 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단과 대학이 School of the Arts이고 미술 디자인 학부 과정은 Columbia College에서 운영되고 있다.

컬럼비아 예술대학 (School of the Arts)에 Film, Film media studies, Theatre, Visual Arts Writing의 전공이 있고 Visual Arts 전공 안에 Painting/Photography/Sculpture/Undergraduate visual arts의 프로그램이 있다.

문화의 중심에 있는 맨해튼에 위치하기에 더 특성 있고 독특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포트폴리오를 선호한다. 컬럼비아대는 많은 사람들이 아는 것처럼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리서치 기관 중 하나이기에 아트 전공 지원이지만 리서치 경험이 있는 학생을 선호한다. 

리서치와 미술 포트폴리오의 연관성을 고민하고 작업해서 컬럼비아 입시를 준비해 보자.

Ellie Bae
Inart School